Search
  • 꽃문화발전협회

[스크랩] 순천만 국가정원 3년, 성과는? KBS18.09.06

http://gwangju.kbs.co.kr/index.html?source=kbslocal&sname=news&stype=magazine&contents_id=3681699


AIPH의 주관으로 개최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된 지가 어느덧 5년, 그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정원으로 인정된 지 만 3년이 지났습니다.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 식물이 인간에게 주는 가치는 실로 엄청난 것 입니다.


세계 생태관광 100선, '내일러'가 다시 여행하고 싶은 도시 1위, 전남에서 가장 이사하고 싶은 도시 1위...

정원박람회를 개최한 순천시가 얻은 타이틀도 물론 훌륭하지만, 대중이 식물에 관심을 갖고, 정원을 찾는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것 또한 강조하고 싶습니다.



[앵커멘트] 순천만 정원이 제1호 국가 정원이 된 지, 만 3년이 지났습니다.
정원박람회 개최와 국가 정원 지정이 가져 온 지난 3년의 변화를
류성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순천 용개산 공유림에서 정원 박람회장으로 옮겨온 아름드리 나무들...
5년이 지난 순천만 정원은 그늘 아래서 노는 아이들을 품은 넉넉한 숲이 됐습니다.
지난해 순천만 국가 정원과 순천만 습지를 찾은 관람객은 약 6백만 명.
순천만 정원에 힘입어 순천시 전체 관광객 수도 9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10년 전 4백만 명에서 배 이상 는 수치입니다.
순천만 습지 쪽에 머물던 관광객을 원도심으로도 끌어오겠다는 계획은 적중했습니다.
주말이면 순천 시내 숙소가 동나고 웃장 국밥거리도 외지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인터뷰]채필남/순천 웃장 국밥집 운영 "굉장히 많아졌지요, 손님들이. 이 골목에만 열다섯 가게가 있었는데, 저 위에 또 스무 가게 정도 돼요. 그래도 다 바빠요."
순천시가 자체 추산한 순천만 정원의 경제 유발효과는 연 4천 2백억 원 이상입니다.
무엇보다 큰 소득은 도시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다는 겁니다.
세계 생태관광 100선, '내일러'가 다시 여행하고 싶은 도시 1위, 전남에서 가장 이사하고 싶은 도시 1위...
수많은 타이틀이 뒤따랐습니다.
[인터뷰]장영휴/순천만 관리센터소장 "생태 자원을 보호하고 또 국가정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한 것이 큰 성공 사례로 국내외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정원박람회를 연 지 5년이 지났고, 그 박람회장이 국가 정원으로 지정된 지 또 3년이 지났습니다.
생태 도시에서 정원 도시로 거듭난 순천은 이제 정원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류성호입니다.
2 views

Recent Posts

See All

제 71회 AIPH 정기총회 - 베이징 2019

베이징 박람회 폐막이 한달 여남짓 남은 시점, 엑스포장인 베이징 옌칭에서 제 71회 AIPH가 치뤄졌습니다. AIPH 주관의 Green City Conference 를 비롯하여, 베이징박람회 주최측에서 함께 기획한 제 1회 The World Ornamental Horticulture Summit 까지 원예업계의 수많은 전문가 분들과 함께 의미있는 일주일을

FINAL LOGO KAFC-02.png

TEL : 062) 710-7100ㅣ FAX : 062) 710-7200

주소 :  62422 광주 광산구 상무대로 419번길 140, ㅣ E-mail : anflower.diane@gmail.com

©2019. 사단법인 꽃문화발전협회 All rights reserved.